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다이어트 영양제 - 카테킨아세로라

by parkheesung 2023. 4. 22.

카테킨아세로라(Catkin aserola)는 카테킨과 매실의 교배종으로, 일명 '백야향'이라고도 불립니다. 

브라질의 아마존 지역에서 원산지를 가지며, 브라질 중부 지방을 비롯해 한국, 일본 등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카테킨아세로라는 작고 빨간색의 과일로,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체내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슘,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A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카테킨아세로라는 매우 신맛이 강한 과일로 알려져 있어, 생과일이나 주스 등으로 섭취할 때는 적당한 양의 설탕을 첨가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테킨아세로라는 다른 과일들과 비교하여 재배가 어려우며 수확량이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고급스러운 맛과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식품이나 화장품 등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카테킨아세로라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첫째로, 카테킨아세로라에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화합물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산화적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다이어트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체내의 산화적 스트레스는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증가하게 되며, 이는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둘째로, 카테킨아세로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장에서 물을 흡수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므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셋째로, 카테킨아세로라에는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적합합니다. 또한, 당도가 낮아 체내 포도당 함량을 증가시키지 않으므로, 당뇨병 환자에게도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카테킨아세로라에는 철분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철분 흡수를 촉진시켜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은 체내 철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 감량으로 인한 영양소 부족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카테킨아세로라를 섭취하여 체내 영양소 섭취량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혼동하지 마세요, 진짜 카테킨아세로라는 녹차 카테킨과는 다릅니다.

 

카테킨아세로라와 녹차 카테킨은 서로 다른 것입니다.

카테킨아세로라는 과일인 블루베리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화합물입니다. 

반면에, 녹차 카테킨은 차나 다른 식물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화합물입니다.

두 화합물 모두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서로 구조적으로 다르며, 체내에서 다르게 대처됩니다. 그래서, 카테킨아세로라와 녹차 카테킨은 구별되어야 합니다.

녹차 카테킨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화합물은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입니다. 이것은 녹차에서 가장 풍부하게 발견되는 카테킨으로, 항산화 및 항염 작용으로 인해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엄연히 카테킨아세로라와 녹차 카테킨은 서로 다른 것입니다. 

 

일부 제품에서는 "카테킨아세로라"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도, 해당 제품에 포함된 화합물은 녹차 추출물에서 추출된 카테킨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품은 카테킨아세로라를 함유한 녹차 추출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녹차 추출물에는 카테킨뿐만 아니라 다른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화합물들의 함량 및 비율은 녹차 추출물의 원산지 및 추출 방법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세부 설명서를 자세히 살펴보고, 해당 제품에 포함된 화합물이 실제로 카테킨아세로라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제품에 포함된 화합물이 카테킨아세로라가 아니라면, 해당 제품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테킨아세로라는 블루베리 계열이다.

댓글


powerd by PARKHEESUNG.com